[남양주/팔현리/천마산 맛집] 닭백숙 뿐만 아니라 반찬 하나까지 손맛이 느껴지는 - 다래산장

|

[남양주/팔현리/천마산 맛집] 닭백숙 뿐만 아니라 반찬 하나까지 손맛이 느껴지는 - 다래산장


작년 천마산 야생화를 찍으러 왔다가 지나치려다 우연히 들려본 이 곳의 손맛을 잊지 못하고 올해 다시 찾아보았다.

사진에서도 알 수 있겠지만 이번엔 눈이 와서 야생화는 찍지 못했지만 은근 멋진 설경과 재미있는 등산을 하고 왔다.


우린 천마산을 갈때 청량리에서 버스를 타고 평내호평쪽 수진사방향으로 올라간다.

이번에도 그렇게 진행하였고 내려가는 곳은 팔현리 다래산장 쪽으로 내려갔다.

좀 이른 감도 있었고 새벽에 눈까지 와 버렸기에 도착하자마자 야생화에 대한 기대는 접어버리고 그냥 즐기기로 하고 산을 탔다.


수진사에서 팔현리로 내려오는 코스는 너무나 쉬운 코스라 부담은 없었다.


추천 한번 꾹!


전문적 지식 없이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 그대로 포스팅합니다.

틀린부분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ㅡ^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4.5 | +0.67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내려오다가 가장 먼저 보이는 산장? 식당?이 다래산장이다.

이쪽 방향으로 올라 간다면 가장 끝에 있는 곳이겠지...



지난해 들렸었지만 별 생각이 없었기에 상호와 연락처 모두 몰라 직접 도착해서야 백숙을 주문할 수 있었고,

직접 닭을 잡는 등 준비 시간이 필요하여 두시간 이상 필요하다고 하였다.

우리가 이곳에 도착한 시간이 11시였고 2시간은 필요하다고 하셔서 1시반에 오겠다고 하였다.

백숙이라면 어느정도 예상은 했기에 그냥 주변 사진과 마을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냈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4.5 | +2.00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3.5 | +1.33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40sec | F/3.5 | +0.67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4.5 | +2.00 EV | 35.0mm | ISO-2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0sec | F/1.4 | +0.67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시래기를 직접 말리는 모습...

이런거 참 좋다.. ㅎㅎㅎ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40sec | F/1.4 | +1.33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00sec | F/1.4 | +1.33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4.0 | +0.67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0sec | F/3.2 | +0.67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간판에 민박, MT도 된다는 걸 봐서는 숙박이 가능 한 듯 하다.

나무에 전화번호가 가려졌네..

573-3600 이다.

영업시간은...모르겠다...


이길로 쭈욱 내려가서 마을에서 사진찍으며 놀다가 약 두시간을 때우고 올라왔다.



이 날 먹은 음식을 보기 전에 작년에 먹은 음식들 사진 몇 장을 먼저 보고 넘어가는걸로...

PENTAX K-3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4.0 | +1.70 EV | 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정말 예술... 큰 쪽파와 열무로 담근 물김치... 이걸 너무 맛있게 먹었다고 말하니 날이 따뜻해 지면 시작한다고 한다.



PENTAX K-3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4.0 | +1.00 EV | 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PENTAX K-3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0sec | F/4.0 | +1.00 EV | 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도초리묵, 감자전, 녹두전도 안된다고 하여 그럼 뭐가 되는데요? 하여 주문했던 해물파전...

처음엔 짜증났었지만 비쥬얼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만족스러웠던 파전이다.



PENTAX K-3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4.0 | +0.70 EV | 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PENTAX K-3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3.2 | +0.70 EV | 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PENTAX K-3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sec | F/6.3 | +0.70 EV | 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PENTAX K-30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8 | +1.00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사진의 나물과 파김치 뿐만 아니라 맛있게 잘 먹으니 여러가지를 계속 내어주시던 사장님의 따님께 1년이 다 되었지만 다시 한번 감사를...

사실 메인 메뉴보다 사이드 반찬에 더 감동받아 올해 다시 찾아갔다.



여기서 부터는 다시 이번에 찍은 사진...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1.4 | +1.33 EV | 35.0mm | ISO-2000 | Off Compulsory

여러가지 동물성? 식물성? 재료로 직접 담근 술을 판매하고 있다.

다음 모임때 여기로 와서 먹을까 하고 다 먹은 후 계산하며 가격을 물어보니 5만~200만 정도 까지 있다고 한다... 300만이였나?

사진상의 술 이외에 다른 쪽에도 많이 있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1.4 | +1.33 EV | 35.0mm | ISO-320 | Off Compulsory

한쪽엔 백숙에 주로 쓰이는 엄나무가 쌓여있다.

엄나무는 집에서 아버지께서 백숙을 해 주실때도 많이 쓰시는 거라 익숙하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33 EV | 35.0mm | ISO-160 | Off Compulsory

몽땅 국내산이라고...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3.2 | +1.33 EV | 35.0mm | ISO-640 | Off Compulsory

가격은 이정도이다...

일반적인 가격으로 보인다.

우린 별 생각 없이 그냥 닭백숙 大자로 주문했는데... 정확히 무슨 백숙으로 주문됐는지 모르겠다 ㅠㅠ

엄나무가 들어간건 확실했는데... 엄나무오가피백숙인가??

근데 엄나무가 안들어가는 백숙은 없을 것 같고... 잘 모르겠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2500 | Off Compulsory

기본찬들 전체샷이다.

경기도 북부는 아직 겨울이라 파릇파릇한 봄나물은 없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50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25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25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50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40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5 | +1.00 EV | 35.0mm | ISO-4000 | Off Compulsory

아주 인상 깊었던 순무 김치.

강화도 특산물인 순무로 담근 김치인데...

강화도 여행때 어설프게 먹었던 순무 김치도 맛이 특별했는데 이건 비교할 바가 못된다.

진짜 잘익은 순무 김치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일행중에 강화도사람이 있었는데도 맛있다고 할 정도였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5000 | Off Compulsory


하나하나 설명을 달지는 않았지만  하나하나 지금까지 먹어본 각 반찬의 맛 중에 거의 최상급의 맛들이다.

너무 과하게 익지도 덜익지도 않은 김치들과 나물들은 여전히 메인 못지 않은.. 작년 방문때와 계절과 달라 다른 것들이 나왔지만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맛이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0 | +1.00 EV | 35.0mm | ISO-1000 | Off Compulsory

닭을 다 먹고 나면 먹을 죽?이 먼저 이렇게 나온다.

나중에 백숙을 다 먹고나면 넣어서 먹으면 된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0 | +1.00 EV | 35.0mm | ISO-1600 | Off Compulsory

나왔으니 건배~~~

당연히 막걸리지 ㅋ

해가 중천인 대낮이였지만 이정도 안주와 등산 후 라면 시간과 공간의 방이 완성되어 낮술이 허용된다.

얼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0 | +1.00 EV | 35.0mm | ISO-1600 | Off Compulsory

백숙이 곧 나왔다.

저 튼실한 다리는 '나 토종닭이요'를 외쳐주는 듯 하다.

엄나무와 대추들이 두둥실, 녹용도 보이고.. 황기는 프레임을 가로지른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0 | +1.00 EV | 35.0mm | ISO-10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0 | +1.00 EV | 35.0mm | ISO-10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1250 | Off Compulsory

어쩌다 보니 두개밖에 없는 다리 중 하나가 내 앞접시에 똭...

형님들 셋에 내가 막내였는데... 후후후후후

큰 토종닭이라 질길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는 질기지 않고 쫄깃한 식감에 고소한 맛이 참 좋았다.

물론 일반적으로 주문해 먹는 치킨집 영계의 부드러운 닭 육질과는 비교하면 안된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5 | +1.00 EV | 35.0mm | ISO-2500 | Off Compulsory

녹용도 은근 많이 들어있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5 | +1.00 EV | 35.0mm | ISO-4000 | Off Compulsory

이건 오미자인가...?

몰라...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5 | +1.00 EV | 35.0mm | ISO-20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5 | +1.00 EV | 35.0mm | ISO-4000 | Off Compulsory

사실 아무리 닭이 크더라도 남정네 넷이서는 부족하다.

백숙엔 당연히 따라오는게 닭죽인데...

투하해서 먹는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0 | +1.00 EV | 35.0mm | ISO-125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0 | +1.00 EV | 35.0mm | ISO-1250 | Off Compulsory

진한 국물과 잘 어우러져서 계속 넘어간다.

은근히 양이 많아서 배가 부르다...

사실 부족하면 전하나 더 주문하려고 했는데 패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0 | +1.00 EV | 35.0mm | ISO-32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2 | +1.00 EV | 35.0mm | ISO-3200 | Off Compulsory

배가 무지하게 부른데 난로에 굽고 있던 고구마를 내어주신다.

고구마는 흙을 씻지도 않고 그대로 구운거다.

평소 고구마 매니아인 형이 둘중에 하나를 먼저 가져간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2.2 | +1.00 EV | 35.0mm | ISO-1250 | Off Compulsory

남은 하나를 집어서 쪼갰더니 그 형이 가져간 것 보다 덜 노란게 맛이 덜하다.

역시 맛있는건 먹어 본 사람이 잘 아는구만...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60sec | F/2.8 | +1.00 EV | 35.0mm | ISO-3200 | Off Compulsory

그래도 잘익은 김치 올려서...ㅋ



정말 위치 말고는 부족함이 전혀 없는...

아니 오히려 위치가 더 그 맛을 배가시켜 주는 맛있는 곳인 것 같다.

다만 한약향이 은근하게 나는데 이런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미리 말을 하거나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우리 모임의 4월 뒷풀이로 이 곳이 유력한데 또 간다면 담은 술 저렴한거라도 하나 먹어봐야겠다.

이번엔 명함을 챙겨왔으니 미리 예약해서 이렇게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지...




Trackback 0 And Comment 11
  1. luna 2014.03.14 00:3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진심 보면서 침을 ㅜㅜ 반찬들이 다 내스탈 ㅜ 백숙먹기전에 반찬 몇번이고 리필해서 사장님당황하실서샅은 저 반찬 비쥬얼들 ㄷ ㄷ 내 기필코 갈꺼야 ㄷ ㄷ

    • 예지시대 2014.03.14 06:44 신고 address edit & del

      언냐 안녕하세요!
      저 꼭 같이 가고 싶어요 ㅠㅠ!!!

    • Favicon of http://passion.tistory.com BlogIcon 공대이끼 2014.03.15 00:39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여 기력 회복 하시옵소서..... ㅠㅠㅠ

  2. 뷰리뷰리 2014.03.14 07:4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오아오아 진짜 먹고 싶다 백숙 힝.. 근데 가격이 남쪽지방보다 상당히 비싼듯?

    • Favicon of http://passion.tistory.com BlogIcon 공대이끼 2014.03.15 00:39 신고 address edit & del

      글치... 부산에선 한마리 잡으면 4만원 정도 했나??

  3. Favicon of http://youngstory9.tistory.com BlogIcon 꽃돼지:) 2014.03.14 18:0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헉 막판에 고구마 완전 군침돋아요 ㅠㅠㅠㅠㅠㅠㅠ
    음식들도 다들 맛깔스러워보이고-
    요즘 몸이 많이 노곤노곤한데 여기가서 백숙한번 딱 먹어주면 완전 좋을 것 같네요 ㅋㅋㅋㅋ

    • Favicon of http://passion.tistory.com BlogIcon 공대이끼 2014.03.15 00:40 신고 address edit & del

      하지만 좀 멀죠?ㅋㅋㅋ
      확실히 보양음식 느낌이 파파팍!!!! 좋더라구요 ㅋㅋㅋ

  4. Favicon of http://actionduck.tistory.com BlogIcon 액션오리ltd. 2014.03.18 16:2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꼴깍 꼴깍 침넘기면서 다봄 쳇~ 자기들끼리만 맨날 맛난거 먹으러가고~ ㅎ

    • Favicon of http://passion.tistory.com BlogIcon 공대이끼 2014.03.18 22:13 신고 address edit & del

      유부횽님 담달에 갑시다 ㅋㅋㅋㅋ 기대하세요~ㅋ

  5. 시골총각 2014.03.20 09:2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이집 반찬들이 너무 맛있어서, 너무 과식했음..ㅋㅋㅋㅋㅋ
    또가고싶다..ㅎㅎㅎㅎㅎ

prev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375 | nex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