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온천장 술집,맛집] 경대앞에서 온천장으로 옮겨온 - 이자까야 미소

|


[부산/온천장 술집,맛집] 경대앞에서 온천장으로 옮겨온 - 이자까야 미소


원래 경대(부경대, 경성대)근처에 있던 이름 날리던 이자까야 월(月)이 온천장으로 이전했다고 해서 마침 온천장에서 돌잔치 후 찾아가 보았다.

이전했다기 보다는 뭐 이런 저런 내부 사정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자세히 모르기도 하고 해서 패스...


사실 이곳에서 먹었던 음식 중에 맛 없는 것은 없었다.

최고를 꼽자면 스지오뎅탕이랑 나가사키 짬뽕이 경합을 벌이고...

그 다음으론 일반적인 이자까야를 생각하면 뜬금 없을 지 모르지만 광어회가 맛이 좋았다.


여전히 그대로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돌잔치 뷔페 후 배부른 상태에서 적당한 술집이라 생각했기에 찾아가 보았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1.8 | +0.67 EV | 35.0mm | ISO-160 | Off Compulsory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농심호텔 바로 근처에 있다.

마침 비오는 날이였는데 좌측 계단으로 올라가야 했다.

계단이 상당히 미끄러웠다... 이제 여름도 다가 올텐데 미끄럼 방지를 좀 해주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1.8 | +0.67 EV | 35.0mm | ISO-3200 | Off Compulsory

영업시간은 위 사진과 같다.

보통 새벽 4시까지 영업하니 부담 없이 언제든지 찾아 갈 수 있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3.2 | +0.67 EV | 35.0mm | ISO-6400 | Off Compulsory

메뉴판은 너무 많아서 이것만 찍으려고 했는데...

그냥 찍다보니 다 찍어버렸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3.2 | +0.67 EV | 35.0mm | ISO-64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3.2 | +0.67 EV | 35.0mm | ISO-80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3.2 | +0.67 EV | 35.0mm | ISO-10000 | Off Compulsory

난 사케 그다지 안좋아해서...패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3.2 | +0.67 EV | 35.0mm | ISO-5000 | Off Compulsory

소주 맥주 모두 4천원이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3.2 | +0.67 EV | 35.0mm | ISO-12800 | Off Compulsory

뭐 이런것도 있다함...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 참 맛있는데... 왜 일본꺼냐능 ㅠ

물론 일본 출장가면 걍 포기하고 조냉 먹음ㅋㅋㅋ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0 | +0.67 EV | 35.0mm | ISO-32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5 | +0.67 EV | 35.0mm | ISO-6400 | Off Compulsory

기본으로 나오는게 천사채가 들어간 타코와사비랑 콩이 나온다.

타코와사비가 기본찬으로 나오면 정말 반가운데 이건 좀 비린 맛도 나고 천사채가 들어가서 그런지 낙지의 비율도 너무 적다.

차라리 이전 경대에 있을때 나오던 문어? 오징어채? 반찬 같은 스타일의 기본찬이 더 마음에 든다.

가끔 사장님과 잘 아는 지인과 가면 나오던 장조림 스타일의 안주는 정말 맛있었는데...캬~

기본찬에서는 일단 더 안좋아진 듯....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2 | +0.67 EV | 35.0mm | ISO-4000 | Off Compulsory

근데 이거 너무 맛있다.

양송이 크림스프??

밥도 조금 들어있는 것 같고...

원래 이런걸 좋아하지만... 아 너무 좋다 진하고 ㅋㅋ

1차로 오더라도 이걸로 간단히 빈속좀 달래주고 배 채울만한 안주도 많기에 부담없이 1차로 선택 가능 할 듯.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1.4 | +0.67 EV | 35.0mm | ISO-25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2 | +0.67 EV | 35.0mm | ISO-5000 | Off Compulsory

수도권에서 육사시미는 이제 쳐다도 보지 않기에 반갑게 주문한 육사시미다.

고기에는 뭔가가 조금 뿌려져 있고 정성스럽게 무순이 2개씩 올라가있다.


뿌려져 있는 가루는 파마산치즈가루와 소금... 그 외 뭐 다른 것들도 들어가 있다고 한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2 | +0.67 EV | 35.0mm | ISO-4000 | Off Compulsory

그리고 소스로 땅콩소스?와 기름장도 나온다.

그런데 부산에선 당연하게 나와야 할 생와사비가 기본적으로 안나온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2 | +0.67 EV | 35.0mm | ISO-3200 | Off Compulsory

그래서 생와사비를 따로 부탁드리니 나왔다.

당연히 이게 있어야지.... 암.....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2 | +0.67 EV | 35.0mm | ISO-5000 | Off Compulsory

처음 접해보니 소스에 육사시미를 찍어먹어봤는데 상당히 괜찮다.

둘중 한번은 찍어 먹은 것 같다.

고기는 적당히 잘 숙성시켰는지 식감도 아주 좋았다.

빨간양념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쉬울수도...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2 | +0.67 EV | 35.0mm | ISO-8000 | Off Compulsory

고체연료에 불이 붙고...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2 | +0.67 EV | 35.0mm | ISO-3200 | Off Compulsory

함께 주문한 스지오뎅나배가 나왔다.

여전히 맛은 좋다... 아니 아주 만족스러운 맛이다.

스지와 붙어있는 고기가 함께 씹히는 식감, 국물, 버섯의 식감 등.. 다 좋았다.

그런데 뭔가 약간 달라진 듯한 느낌은 뭘까... 물론 안좋은 뜻은 아니다.

하지만 좋은 뜻도 아닌... 말 그대로 약간 달라진 듯한 느낌.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2 | +0.67 EV | 35.0mm | ISO-3200 | Off Compulsory

스지오뎅나배에는 이런 소스가 함께 나오는데... 별로 신경쓰지 않았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1.4 | +0.67 EV | 35.0mm | ISO-40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0sec | F/2.5 | +0.67 EV | 35.0mm | ISO-6400 | Off Compulsory

술이 너무 잘 넘어가서 이미 얼큰하게 취해버린 우리는 다른 곳으로 가기엔 애매하고 하여 일단 안주를 하나 더 주문하기로 했다.

그래서 주문한것이 경대에 있을때 아주 만족스러웠던 나가사끼 짬뽕이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3.5 | +0.67 EV | 35.0mm | ISO-12800 | Off Compulsory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8 | +0.67 EV | 35.0mm | ISO-12800 | Off Compulsory

친구들에게 아주 자신있게... 이곳에 오기 전 2차 메뉴를 정할때부터 추천했던 메뉴인데 뭔가 조금 아쉽다.

진한 국물에 최고의 나가사끼 짬뽕이였는데... 뭔가 아쉬웠다.

http://blog.naver.com/bum7808/90173914029

위 링크는 경대에 있을때 함께 갔던 동생의 포스팅이다.

국물의 색만 보더라도 이전만큼 진하지는 않다.

내용물에도 조금의 차이는 있고...

너무 진한게 오히려 조리 과정상에서 이상할 수도 있지만...

아무튼 그때의 감동(?)은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돼지 잡내라던지 그런 것은 없는 상당히 맛있게 잘 먹은 나가사키짬뽕이였다.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2 | +0.67 EV | 35.0mm | ISO-6400 | Off Compulsory

경대에 있을때 부터 해서 이곳에 많이 다니지는 않았지만 서비스가 나오는 경우는 본적 없는 것 같은데...

서비스로 광어, 연어, 문어가 나왔다.

문어는 이곳으로 오면서 새로 시작한 메뉴로 알고있는데 적당히 잘 익힌 것이 질기지 않고 좋다.

문어는 워낙 부산에 잘하는 곳이 많아서 포인트가 될 것 같진 않지만 좋은 메뉴가 같다.

광어는... 경대에 있을때 주문해서 먹었던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ㅎㅎ

식감이 많이 떨어지는 느낌??

물론 그땐 좀 특별 주문한 경향이 있었지만...

연어 같은 가장 오른쪽 회는 일반적으로 봤던 연어와는 색은 좀 달랐다... 그래도 연어겠지 뭐... 아닌가?ㅋ



Canon EOS 6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1.8 | +0.67 EV | 35.0mm | ISO-4000 | Off Compulsory



동래는 뭔가 맛집으로는 아쉬운 점이 많은데 온천장이 참 괜찮은 곳들이 많은 것 같다.

다음에 부산에서 친구들을 만난다면 온천장으로 가봐야겠다.





Trackback 0 And Comment 8
  1. redfunny 2014.03.04 09:4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홉시래놓고 아홉시반!!!
    간토때보단 조금 못하다는느낌이군..

    • Favicon of http://passion.tistory.com BlogIcon 공대이끼 2014.03.04 23:31 신고 address edit & del

      약간 그런 느낌이 없잖아 있는데... 왜그럴까???
      그래도 맛있음 헷~

  2. Favicon of http://jiaplanet.tistory.com BlogIcon 헬로지뽕 2014.03.04 15:3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천사채들어간 타코와사비는 처음보네요
    비린맛이 난다고 하시니 뭔가 비린상상맛이 납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육사시미가 맛있어 보여요!!ㅎ

    • Favicon of http://passion.tistory.com BlogIcon 공대이끼 2014.03.04 23:31 신고 address edit & del

      서울 육사시미는 너무 맛이 없어요 ㅠㅠㅠ
      부산가시면 괜찮은 육사시미집 가셔서 꼭 드셔보세요 ㅋㅋ

  3. 소고기 사시미 고소하이 맛나맛나 , 스지오뎅탕 스지가 쫀득하이 맛나 맛나, 나가사키짱뽐은...흠 소소, 서비스는 언 2014.03.04 16:2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뷰리뷰리

    • Favicon of http://passion.tistory.com BlogIcon 공대이끼 2014.03.04 23:32 신고 address edit & del

      새로운 스타일의 댓글을...ㄷㄷㄷㄷㄷ
      근데 뒤에 짤렸잖아 븅시나

  4. Favicon of http://youngstory9.tistory.com BlogIcon 꽃돼지:) 2014.03.05 16:23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ㅋㅋㅋㅋ 위에 친구분 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는 분이시네욤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자카야 좋아하는데 한번 가보고 싶네요.
    육사시미도 정말 맛있어보여요 :)
    예전보다는 별로라고 하셨지만 나가사키도 무척 땡기네요!
    진한 국물의 나가사키 ㅠㅠㅠㅠㅠㅠㅠㅠ 거기에 소주 한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ㅋ ㅑ

    • Favicon of http://passion.tistory.com BlogIcon 공대이끼 2014.03.08 19:29 신고 address edit & del

      소주안주는 역시 건더기 푸짐한 국물이죠 ㅋㅋㅋ
      그런면에서 술안주로 굳굳~
      부산인게 아쉽네요 ㅠㅠ

prev | 1 |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 | 375 | next

티스토리 툴바